본문 바로가기

사회

강남 피부과 패혈증, 치사율은 무려 60%”

반응형

강남 피부과 패혈증, 치사율은 무려 60% 

강남 피부과 집단 패혈증 술 받은 환자의 95% 발병 


패혈증이 인터넷에 화제가 되고 있다. 이는 서울 강남 피부과에서 집단 패혈증이 발행한 탓이다. 오늘 뉴스를 통해 서울 강남의 한 피부과에서 집단 패혈증 증상을 보여 논란이 일고 있다. 그런데, 병원에서 패혈증이 발생했다는 것이 도무지 이해가 가지 않는 상황이다. 서울 강남 피부과에서 시술을 받은 환자들이 집단으로 패혈증 증상을 보여 인근 대형병원 응급실로 옮겨졌다고 한다. 


데체 패혈증은 무엇인가?


폐혈증은 미생물에 감염되어 전신에 심각한 염증 반응이 나타나는 상태를 이야기한다. 패혈증은 미생물 감염으로 인해 심각한 염증 반응을 일으키는 질병인 것이다우리 인체가 38도 이상의 전신 고열을 일으키기도 하고 반대로 36도 이하로 내려가는 저체온증이 발생하기도 하는 무서운 질병이다. 또한 패혈증은 백혈구의 감소로 이어질수 도 있어 더욱 충격을 주고 있다. , 패혈증은 급작스럽게 몸의 체계가 무너져 사망률이 상당히 높은 질병이란 것이다.



패혈증은 원인과 상태에 따라 여러 가지 종류로 나뉘며 그 종류는 급성패혈증 비브리오 패혈증 소아 신생아 패혈증 심지어는 성형 후나 강아지에게도 나타나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한편 서울 강남의 한 피부과에서 프로포폴 주사 시술을 받은 환자 20명이 집단으로 패혈증 증상을 보여 병원으로 이송되는 사건이 발생했다8일 경찰에 따르면 앞선 7일 서울 강남의 한 피부과에서 시술 받은 환자 21명 중 20명이 해당 증상으로 고통을 호소, 인근 병원에서 치료 중이라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