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왕 생일날 화환 보낸 재벌총수 3명, 기억합시다.
일왕 생일파티에 화한을 보낸 재벌총수 3명의 실명이 보도되어 충격을 주고 있다. 을사오적보다 더 한 재벌총수 3명은 아래와 같다.
1) 대한항공 회장 조양호
2)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박삼구
3) 동원그룹 회장 김재철
12월 3일 오후 서울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열린 아키히토 일왕 생일파티에 조양호 대한항공 회장과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김재철 동원그룹 회장 등 국내 유수 기업인들이 축화 화환을 보낸 것으로 확인됐다는 보도가 나와 국민들을 또 다시 울분케 하고 있다. 조양호 회장,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화환을 보냈다고 합니다. 위안부 사과등 과거사 문제로 일본에 대한 국민적 반감이 여전히 비등한 가운데 서울에서 열린 일본 국왕 아키히토 생일파티에 국내 유수 그룹 회장, 기업인, 단체장들이 축하 화환을 보내 논란의 소지를 낳고 있다.
우리 정부가 과거사 문제와 별개로 안보와 경제분야에서 일본과 협력관계를 계속하는 이른바 “투트랙 접근법”을 기조로 삼고 있는 상황에서 특정 기업인들의 일왕 생일 축하가 비지니스 차원에서 이해될 수는 있다. 그러나 지난달 초 한일 정상회담후에도 과거사 문제로 양국간 대립갈등이 고조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일왕 생일 축하 메시지를 전달하는 재벌총수에 대해 상당수 국민의 시선은 차가울수 밖에 없다. 특히 일부 기업인들은 일왕을 '천황(天皇)'으로 명기해 국민들의 속을 긁어 놓고 있다.
12월 3일 오후 확인한 일왕 생일 축하화환을 보낸 기업인은 조양호 대한항공 회장,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김재철 동원그룹 회장, 지창훈 대한항공 사장, 유정준 SK그룹 수펙스추구협의회 글로벌성장위원장(SK E&S사장), 김선향 대한적십자사 부총재, 신태용 한국수입협회 회장, 송승준 신한은행 수송동지점장등 10여명이다.
이날 오후 5시30분부터 서울 남산 그랜드하얏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주한 일본대사관 주최로 아키히토 일본 국왕의 83번째 생일파티가 열렸고 행사에는 한국에 거주하는 일본인과 주한 외국 대사 부부 등 국내외 인사가 참석했다. 지명도 있는 국내 재계 관계자들의 직접 생일파티 방문은 눈에 띄지는 않았고 일본 시장과 비즈니스적 연관이 있는 기업인들의 축하화환이 파티장 입구에 진열돼 있는 모습을 보니 아직도 일제시대인가 하는 착각이 들 정도이다.
조양호 대한항공 회장과 지창훈 대한항공 사장,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김재철 동원그룹 회장이었다. 이들이 보낸 화환에는 Congratulation이라는 축하문구가 담겨 있었다. 조양호 대한항공 회장과 지창훈 대한항공 사장,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김재철 동원그룹 회장이었다. 이들이 보낸 화환에는 'Congratulation'이라는 축하문구가 담겨 있었다. 이날 눈에 띄었던 것은 행사가 열리는 그랜드볼룸 로비에 진열된 축하 화환들이었다. 화환에는 국내 기업인들의 이름이 영문 또는 한글로 적혀있는 동시에 일왕의 생일을 축하하는 문구가 담겨 있었다. 축하메시지도 각각이었다.
화환을 보낸 대기업 총수로는 조양호 대한항공 회장과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김재철 동원그룹 회장이었다. 이들이 보낸 화환에는 'Congratulation'이라는 영어 축하문구가 담겨 있었다.
금호아시아나그룹측은 "(박삼구 회장이) 한국방문위원회 위원장으로 관광산업 활성화와 한중일 교류를 위한 차원에서 축하 화환을 보낸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한항공과 동원그룹도 일본에서 항공과 해운 수산영역에서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기에 화환을 보낸 것으로 보여진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등은 지난해 일왕 생일때도 축화화한을 보냈다.
일왕을 '천황'이라고 표시한 축화 화환도 있었다. “충격이다,정신못차리는 회장들”
일왕을 '천황'이라고 표기한 국내 기업인들의 화환도 있었다. 유정준 수펙스추구협의회 글로벌성장위원장과 신한은행 수송동지점의 송승준 지점장은 각각 '축 천황탄생일', '축 천황탄신일'이라는 문구를 담은 화환을 보내 눈길을 끌었다.
신한은행 측은 "해당 지점장이 보낸 화환은 신한은행이 은행장 명의의 공식적인 화환으로 보낸 것이 아니다"라면서 "이 사실에 대해 은행측은 전혀 모른다"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대한적십자사의 김선향 부총재는 '축하합니다'라는 문구로, 한국수입협회 신태용 회장은 'Congratulation'이라는 문구로 각각 축화 화환을 보냈다고 한다.
정말, 대한민국의 국민으로써 분노스럽고 수치스럽기만 한 일이 아직도 버젓이 일어나고 있다. 그것도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의 중심에서, 재계의 총수들의 축하를 받으면서 악몽이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대한민국 국민은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일왕의 생일파티가 열리는 것에 분노한다. 더욱이, 일왕에게 축하화환을 보낸 재벌총수들과 재계인사들에 대한 국민의 분노는 결코 사그라들지 않을 것이다.
아키히토, 친일기업,일본아줌마, 일본, 히로히토, 천황, 역대일왕, 현재일왕, 일본지진일왕, 일왕 손녀, 일왕 생일, 일왕백제, 일왕손자, 일왕방한, 일왕계보, 일왕총리, 일왕가계도, 일한국, 일왕가족, 일왕부인, 일왕딸, 일장기,아키히토, 히로히토, 천황, 역대일왕, 현재일왕, 일본지진일왕, 일왕 손녀, 일왕 생일, 일왕백제, 일왕손자, 일왕방한, 일왕계보, 일왕총리, 일왕가계도, 일왕한국, 일왕가족, 일왕부인, 일왕딸, 일장기,친일파, 뉴라이트 친일, kbs친, 대만 친일, 교학사 친일, 네이버친일, 조중동친일, 100분토론친일, 기독교친일, 지식채널e일, 보아친일, 버스친일, 서울대친일, 친일카페, 친일명단, 친일작가, 친일블로그, 항일, 쿠타, 파시즘,친일파 후손 연예인, 이인호, 친일파 국회의원, 매국노, 친일파 연예인, 친일파, 친일파후손의역습, 친일파 청산, 이완용 후손, 이완용, 친일파후손땅소송, 친일파후손국회원, 친일파 후손 명단, 친일파후손들, 친일파후손의땅, 땅찾기, 재산환수, 독립운동가 후손, 친일재산, 친일파후손재산,허이재 이혼,최소 14명 사망,시리아 IS 공습 승인,터보 컴백 김종,데이트 폭력,문재인 기자회견,2015 MAMA 빅뱅,장영실 송일국 정윤석,검은 사제들 500 파,12월 금리인상 시사,허이재,태티서,스테파니 리,제이미폭스,김무성, 김무성 아버지, 김무성 친일, 김무성, 김무성 딸, 박정희,서해대교,마을 아치아라의 비밀,갓오브하이스쿨,서기,금웹툰,에릭남,
'사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은정 검사가 거북한 "검찰 수뇌부의 생떼" (0) | 2015.12.05 |
---|---|
다나의원 에이즈 검사도 진행 중 "경악" (0) | 2015.12.04 |
서해대교 화제, 와이어 끊어지고, 소방관 1명 순직 "아찔" (0) | 2015.12.03 |
영국 명문대생도 다 틀린 수능영어 ‘문제있네’ (6) | 2015.11.02 |
임금피크제 도입 완료, 이제 정부는 ‘신규채용’ 감사 할 때 (0) | 2015.1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