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커피숍 119구조 페북 논란, 정말, 여자는 이기적인가?

반응형

커피숍 119구조 페북 논란, 정말, 여자는 이기적인가?

 

커피숍 119

최근, 커피숍에서 119대원이 쓰러진 누군가를 구조하는데 삼삼오오 자리에 앉아 있는 여성 모습을 촬영한 사진이 인터넷에 올라와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710일 한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한 네티즌이 최근 페이스북에 올린 글과 사진이 캡처돼 퍼지고 있다. 네티즌은 119대원이 누군가에게 응급처치를 하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올렸다.

 


또한, 그는 동부이촌동 한 커피숍에서 OO형이랑 밥 먹고 커피 마시고 있는데 우리 바로 뒤에서 어르신이 쓰러지셨다. 근데 나하고 OO형 말고는 아무도 어르신을 도와주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커피숍 119

그가 올린 사진에는 누군가가 바닥에 누워있었고 한 할아버지는 링거를 들고 있었다. 종업원으로 보이는 한 여성이 서 있었고, 젊어보이는 한 남성은 누워있는 사람의 다리를 붙잡고 있었다. 그 뒤로 여러 무리의 손님이 자리에 앉아 있었다. 그런데, 대부분이 여성이었다.

 


사진을 접한 많은 네티즌들은 어려움에 처한 사람을 돕지 않는 게 요즘 현실이라며 씁쓸하다는 반응을 남겼다. 특히 자리에 앉아있는 여성이 많다는 점을 지적하며 여자들은 참 이기적이다” “저런 와중에 쳐다만 보고 있다등 반응으로 비판한 것이다.

 

119구조 페북 논란

하지만, 누군가 먼저 도움을 주고 있는데 나라도 딱히 나서지 않을 것 같다. 글쓴이는 다 몰려가서 구경하는 걸 바라는 건가라는 의견도 있었다.

요즘, 도둑들었다고 하면 다들 외면한다고 하죠. 그래서 불이 났다고 하면 관심을 보인다고 하는 이야기가 있죠. 우린도 주변에 너무 무심한 건 아닌지 한번 돌아봐야 할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