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그것이 알고싶다, 삼전동 방화살인사건 용의자가 '어머니’

반응형

그것이 알고싶다, 삼전동 방화살인사건 용의자가 '어머니

 

삼전동 방화살인사건

그것이 알고 싶다 삼전동 살인방화사건 '비극의 상견례'편이 시청자들을 섬득하게 만들고 있다.

 

이번주 그것이알고싶다 주제는 삼전동 방화살인사건인데남매와 딸의 약혼남이 살해 뒤 불태워진 것이다처음엔 딸의 전남친 소행이라 생각했는데 점점 분위기가 자녀들 이름으로 사채를 쓴 전씨 남매의 엄마와 내연남에게로 포커스가 맞춰졌다그러나진실은 아직 미궁속에 숨겨져 있다.

 


11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죽음의 불청객은 누구인가-비극의 상견례' 편으로 지난 2003년 전다영 씨 남매와 그의 약혼자 김 씨가 상견례를 하루 앞두고 싸늘한 주검으로 발견된 '삼전동 방화살인사건'의 진실에 대해 파헤쳤다지난 200346일 송파구 삼전동 한 다세대 주택 지하에서 발생한 화재사거은 알고보니 세 사람이 살해된 삼전동 방화 살인사건이었다


삼전동 방화살인사건


각기 다른 방 안에서 살해된 채 발견된 건 전다영 씨와 오빠, 약혼자였고 전다영 씨는 12곳이 찔렸고, 오빠는 9, 약혼자는 4군데를 찔렸다당시 서울에서 내로라하는 대대적인 수사를 펼쳤지만 여전히 사건은 미제로 남아있다. 20대 건강한 젊은 남녀가 저항 한 번 못하고 한 장소에서 살해됐을까 의문이 남는다.  

 


범행현장에 있던 전문가 도축용 칼은 원래 집에 있던 것이었고 이들 남매가 기르던 강아지는 사라져 있었다. 전 씨 남매의 어머니가 유력한 용의자로 떠올랐다. 차마 모친이 그런 일을 벌일까 싶은 부분이지만 전 씨 남매 모친은 내연남 집에서 자고 온다고 나갔고 택시를 탔지만 목격자를 찾아봐도 목격자가 없었다고 했다.  


삼전동 방화살인사건


모친 박 씨가 살았다는 동네를 찾아간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은 뜻밖에 "박 씨가 무섭다"는 동네 주민의 증언을 들었다. 누구든 마주치기만 하면 돈을 빌리고 보증을 서달라고 이야기해 모두가 질색하고 무서워했다고


주민들의 이야기에 따르면 돈에 환장한 사람같았다고 했다. 모친 박 씨가 상인들에게 빌린 돈은 확인된 것만 3억 여 원이라고. 차용증을 쓸 때 자신의 이름이 아닌 딸과 아들의 이름으로 썼다




남매의 지인들은 "항상 엄마가 뭐 한다고 벌여놓고 안 되고 그런다더라"고 했다.  남매 이름으로 된 빚은 모두 모친 박 씨가 빌렸던 것. 박 씨는 사채업자들의 빚 독촉에 굉장한 압박을 벌였다고 했다. 결국 반년 만에 도망쳤고 이웃 주민에 따르면 "그 때 4억을 들고 도망갔다고 했다. 나중에 삼전동 반지하 산다고 들었다


삼전동 방화살인사건


 그러다 어느날 음식점 체인접 박대표라고 기사도 떴더라"고 했다또한 남매가 죽기 전 박 씨는 엄청난 보험금을 들어놨다고 했다. 또한 타인에 의해 사망할 경우 특약금을 받게 된다는 보험약관이 눈길을 끌었다

그것이 알고싶다., 그것이알고싶다 잔혹한모.., 삼전동 살인방화, 삼전동 살인방화사건, 그이 알고 싶다 의사 아.., 그것이알고싶다 여배우, 2003년 삼전동 살인방화사.., 그것이알고다목포여대생, 궁금한이야기y 고정식, 그것이 알고 싶다 993, 궁금한이야기y 단역배우, 그것이알고싶다 살인기업, 그것이 알고싶다 다시보기, 그것이 알고싶다 의사, 그것이알고싶 가살인..,삼전동 살인방화사건, 그것이알고싶다 내가살인.., 그것이알고싶다, 송파구 삼전동 인방화, 송파구 삼전동 방화사건, 2003년 삼전동 살인방화사.., 내가 살인범이다, 대구 수구 주부 살인사.., 대구 수성구 살인사건, 그것이 알고싶다.,궁금한 이야기 y, 나는 엄마를 발합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엄마를 고발합니..., 그것이 알고싶다 레전드, 그것이 알고싶다 목사, 그것이 알고싶다 내가 살인범이다, 그것이 알고싶다 잔혹한 모정, 그것이 알고싶다 는 엄마를 고..., 뮌하우젠 증후군, 추적60, 그것이 알고싶다 세모자, 무한도전, 세모자 폭행, 허목사, 삼전동 방화사건, 그것이 알고싶다 993,

반응형